대기업 성과급을 둘러싼 내부 갈등이 올해 들어 부각되면서 관심사로 떠오르는 가운데, SK하이닉스발 성과급 논란이 SK그룹을 넘어, 삼성, LG 그리고 최근 네이버로도 확산됐다 특히 사내 게시판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 표시가 빠르게 전파되면서 더욱 관심을 키우는 모양새로 투명한 보상 체계 관리와 사내 소통이 중요한 경영 과제로 부상했으며,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기업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는 시각이다 #매년 '성과급 교섭'이라는 연례행사가 생길수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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