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골목대장 카카오의 '역습'...'나의 일상을 지배할수있다'

 빅테크 플랫폼 시장 지배력 확대와 남용을 막아야 한다는 거센 여론속에 2006년 설립 이후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벤처 신화를 써내려온 카카오. 그러나 '혁신의 아이콘'에서 시장 지배력이 점차 강해지면서 '수수료만 밝히는 탐욕의 기업'으로 돈 되는 곳이면 어디 든 빨대를 꽃아버리며 마치 모든 것을 빨아들이는 골목의 블랙홀처럼 된 현실은 안타깝다이에, 최근 카카오가 논란이 된 골목상권 침해 사업에서 철수하고 일부 사업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파트너 지원 확대를 위한 기금 30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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