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發 '스트림플레이션'에 등골 휜다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해외 OTT들에 이어, 티빙 등 국내 OTT도 줄줄이 구독료를 올리면서 '스트림플레이션''(스트리밍+인플레이션)이 본격화되고 있어, 가계경제에 부담도 커지며, 소비자들의 고심도 커지고 있다.서비스가 궤도에 오르자 지배력을 앞세워 가격을 올린다는 형국이다. 지난 12일 쿠팡응 쿠팡플레이 서비스가 포함된 와우 멤버십을 월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 올리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티빙은 오는 5월부터 연간 구독권 가격을 기존 대비 약 20% 올린다고 발표했다. OTT 업체들은 콘텐츠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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